앞글에 이어 이번에는 하반기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대표 축제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벌써 사진에서도 예상이 되는 것도 있죠?
지금 슈슈의 눈앞에도 펼쳐지고 있는데요.
시기가 시기인 만큼 더 행복함에 즐거워할 여러분의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그럼 더 지체하지 않고 지금 바로 알아보러 가볼게요
我門走吧!
타이베이의 대표축제 - 월별정리 (하반기)
7월 (July)
-이란 국제 아동 민속 축제 ( 7월 초~8월 중순 / 동산강 친수 공원 )
유네스코 국제 민속 축제(CIOFF)의 승인을 받은 대표적 축제입니다.
전 세계 문화와 관습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즐거운 국제적이 행사입니다.
설립 이후 이 축제는 91개국의 296개 그룹(각국의 민속 무용팀등)이 대만으로 와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축제이지만 각국 무용팀의 공연, 나이트 분수쇼, 전시회, 물놀이등 어른들도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ㄴ프로그램도 많으니 가족단위로 여행을 하신다면 7월의 이란도 생각해 볼만할 듯합니다.
8월 (August)
-다다오청 불꽃축제 ( 매년 음력 7월7일 전후 / 다다오청 부두, 양핑 강변공원)
매년 음력 7월 7석 전 후, 칭런지에(연인의 날)를 기념하여 개최되는 여름 축제로 다다오청 부두 일대에 플리마켓과 푸드트럭 같은 것들이 들어서고 여러 공연도 진행됩니다.
우리나라에 서는 7월 7석을 현재는 크게 생각지 않지만 대만은 밸런타인데이보다 더 기념한다고 보면 됩니다.
''치시'라고도 불리는 이 날을 포함하여 장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 행사는 매주 수요일과 마지막날 오후 8시 30분에 아름다운 불꽃쇼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연인들이 즐기기 딱 좋은 축제 아니겠어요.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이 축제 기간도 꼭 기억해 두시라 당부하고 싶네요.
9월 (September)
-야시장 축제 (매년 9월 / 닝샤 야시장등 타이베이의 야시장들에서 개최)
관광객들에게 최고 인기 명소인 타이베이 야시장들에서는 매년 여름밤을 더 후끈 달아오르게 만드는 맛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흔히 많이 알려진 닝샤, 화씨지에 야시장과, 광저우, 랴오닝, 린장지에, 옌산 야시장까지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찐 대만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10월 (October)
- 뉘 블랑쉬 축제 ( 매년 10월 첫째 주말 / 홈페이지를 통해 장소 공개)
프랑스 파리에서 건너온 축제로 현대적이고 활기 넘치는 타이베이의 길거리를 음악과 쇼로 가득 채우는 축제입니다.
레이저쇼로 축제를 시작해 밤새도록 타이베이에 있는 사람들을 예술의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11월 (November)
-스린 국화쇼 ( 매년 11월 말 ~ 12월 초 / 스린 관저 공원)
자연과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매년 11월마다 열립니다.
갖가지 고운 빛깔의 국화들로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공원에 펼쳐 놓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12월 (December)
-크리스마스 축제 (매년 12월 / 신베이시 시민광장, 타이베이 워터파크)
사실 이 시기의 타이베이는 도시 전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낸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나 신베이시 시민 광장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축제현장은 연말 기념사진 포토 스폿으로 강력추천합니다.
셔터를 누르면 그게 바로 인생샷이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사람이 많다는 것은 어느 정도 인지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반치아오역 근처부터 시작되는 장식들에 눈이 버쩍 뜨일지도 모릅니다. ㅎㅎ
어때요? 우리나라 경상도만 한 크기의 국가에서도 한 도시인 타이베이에서만도 이렇게 다양항 축제들이 펼쳐지고 있는 게 너무 신기하지 않습니까?
최근 들어 우리나라도 갖가지 문화행사들을 지자체 별로 많이 하는데, 타이베이들의 행사를 정리해 보며, 기회가 된다면 제가 사는 부산의 행사들도 한번 정리를 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지금 딱 12월이다 보니 2020년 12월에 갔던 대만 여행을 떠올리며 오늘의 글을 마무리해 봅니다.
朋友們 今天也要幸福哦!